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공주 매향 - 100% 메밀면 공주 공산성 맛집 후기

by 곰이고미 2022. 8. 15.
반응형

매향 메밀막국수는 공주에서도 매우 유명한 메일 막국수 집이며, 외지에서 관광으로 방문한 관광객들도 사랑하는 맛집입니다. 다른 메밀 전문점과는 다르게 100% 메밀을 사용한 면발로 메밀향이 풍부하고, 다른 면에서는 맛볼 수 없는 탱탱하면서도 잘 끊어지는 식감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오늘은 매향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공주 매향 - 공주  맛집 풍천가 본점 - 위치 및 접근성

 

 

공주 매향은 공주 관광지의 중심 공산성 주변 맛집입니다. 고마나루 백 년 맛집 골목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미르섬 근처 모텔에서 숙박하시는 분들은 날이 좋을 경우 걸어서 고마나루 근처 다리를 건너오셔도 좋습니다. 20분 정도 소요되지만 다리 위에서 바라보는 공산성의 풍경이 너무 아름답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여름휴가로 방문하여 35도 가까이 되는 땡볕에서도 걸어서 방문했었는데, 더위가 무색할 정도로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했습니다.

 

 

주변 골목에는 차량을 댈만한 곳이 꽤 있기 때문에, 차량을 가지고 가셔도 무방하고, 관광지 중심이어서 대리운전이나 택시도 굉장히 잘 잡히는 편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 실력이 좋지 않아 부담되신다면 근처에 공산성 주차장에 차량을 대고 천천히 걸어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영업하므로, 11시 전에 가급적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영업시간
오전 11:00 ~ 오후 3:00 (월~일 모두)

※매향 위치 및 주소
충청남도 공주시 백미고을 길 18

 

 

 

 

 

 

공주 공산성 맛집 매향 - 메뉴 구성

메뉴 구성은 단출하지만 파급력이 있습니다. 면류는 무조건 100% 메밀로 만든 메밀음식만 있습니다. 평양냉면 스타일로 나오는 물냉면과 비빔냉면, 그리고 막국수 스타일로 살짝 매콤 달달하게 나오는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가 있습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은 평양냉면 물냉면 한 그릇과 비빔막국수 한 그룻을 기본 세트로 주문하시고 있었습니다. 저도 동일하게 주문하였고, 이 가게의 하이라이트인 편육 무침을 주문했습니다.  2인이 먹기에는 양이 꽤 많은 편이지만, 100% 메밀로 만든 막국수와 소고기로 만든 편육 무침을 맛볼 기회는 흔하지 않으므로 꼭 같이 맛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판
매향-간판

 

 

 

가게 입구 게 들어서면, 주문을 먼저 한 후 결재하고 자리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바쁜 홀을 효과적인 방식으로 운영하시는 것 같아서 기분이 차분해졌습니다. 11시 오픈이지만 10시 40분에 도착했었는데 이미 홀은 절반 정도 차있었습니다. 평일 아침이라는 점을 참고하시면 주말에는 10시에는 오셔야 빠르게 막국수를 드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메뉴판
매향-메뉴판

 

가게 크기가 큰 편이라 테이블이 꽤 많은데도 불구하고 11시 이전에 손님들로 이미 자리는 만석이 됩니다. 그리고 11시가 딱 넘자마자 줄 서기가 시작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매향은 11시부터 3시까지 딱 4시간만 영업하기 때문에 좀 번거로우시더라도 일찍 방문하시어 줄 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근처에 무령왕릉이나 공산성 같은 관광지도 많이 있으니 꼭 일찍 방문해보세요.

 

 

무령왕릉 근처 메밀막국수 맛집 매향 - 추천 메뉴 및 한줄평

11시 오픈에 맞추어 10시 40분경부터 메밀 맷돌을 돌리기 시작하십니다. 지금까지 총 4대의 기계를 만드신 것으로 보이는데, 마지막 기계가 4호기라고 되어있는 것을 보면 유추할 수 있습니다. 큰 맷돌을 구경하며 평양물냉면, 비빔막국수, 편육 무침을 주문 후 자리를 안내받습니다.

테이블사진
매향-테이블

자리에는 메밀을 우린 물과 함께 무절임을 함께 주시는데, 셀프바에서 반찬을 더 가져다가 먹을 수 있습니다. 리필이 가능한 동치미가 있는데, 맛이 기가 막히니 꼭 가져다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동치미 국물은 공짜입니다.

 

 

 

 

멧돌
매향-멧돌

앞서 말씀드린 메밀 맷돌이 커다란 소리를 내며 쉼 없이 돌아갑니다. 맷돌 위를 보시면 메밀 포대를 그냥 꽂아두십니다. 그만큼 손님이 많다는 뜻 같습니다. 메밀가루가 어느 정도 차게 되면 플라스틱 대야로 한 움큼씩 떠서 주방으로 가져가십니다. 바로 반죽하여 면을 뽑아주십니다.

매향-편육무침1매향-편육무침
매향-편육무침1

기다리던 와중에 편육 무침이 먼저 나왔습니다. 소고기로 만든 편육이라는 점이 신기하면서도 비빔장과 함께 나오는 것이 참 맛이 좋아 보입니다. 얼른 비벼서 한입 먹어보니 적당한 새콤함과 함께 밀려들어오는 소고기의 강한 육향이 매우 조화롭습니다. 2분 이상 방문하실 경우 꼭 추천드립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이어서 평양냉면이 나왔습니다. 메밀이 100% 라고 하는데, 이 맛을 제대로 느끼려면 평양냉면이 필수입니다. 평양냉면의 담백한 소고기 육수는 메밀과 매우 조화롭습니다. 이 메뉴는 꼭 드셔야 합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매향-평양냉면
매향-평양냉면

이어서 비빔 막국수가 나옵니다. 비빔막국수의 양념장은 편육 무침과 같은 양념장입니다. 솔직히 저는 메밀이 맛있지만 않았다면 편육 무침만 먹는 게 적당량을 시킨다는 측면에서는 맞다고 보지만, 어쩔 수 없이 다 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너무 맛있습니다. 나이가 좀 어리신 분들보다는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찾을 만한 맛입니다. 모든 음식의 간이 강하지 않다는 점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메밀의 향을 잘 느끼게 하기 위해서는 불가피한 선택의 기로에 놓여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매향-비빔막국수
매향-비빔막국수

 

모든 메뉴가 나오고 찍은 사진입니다. 메밀 한상이 거하게 차려졌습니다. 편육 무침은 특히 평양냉면의 맑은 메밀면과 함께 먹을 때 정말 잘 어울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향-한상
매향-한상

 

 

오늘은 공주 공산성 맛집 고마나루 근처 매향이라는 메밀막국수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공주에 방문하셔서 점심 식사를 하실 일이 있다면 매향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미였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국내여행] 여행 경비 절약 방법 - 국내 패키지 상품 활용

[국내여행] 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 - 한국의 유레일 패스

[국내여행] 여행 경비 절약 방법 - 국내 패키지 상품 활용

[국내여행] - 군산 수송동 맛집 - 가장맛있는족발 수송점(군산 회식장소)

[국내여행] - 군산 근대화거리 맛집 나들목 - 생활의 달인 매운 잡채

[국내여행] - 군산 맛집 서소문 소바 - 메밀소바, 치즈돈가스

[국내여행] - 군산 맛집 우리 분식 - 20년 경력의 비빔국수 맛집



※함께 보시면 좋은 글

[국내여행] 여행 경비 절약 방법 - 국내 패키지 상품 활용

[국내여행] 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 - 한국의 유레일 패스

[국내여행] 여행 경비 절약 방법 - 국내 패키지 상품 활용

[국내여행] - 도래 홍 막창 수원 성균관대역 맛집 (신비한 맛의 막창?!?!)

[국내여행] - [수원 고등동, 맛집] 서문 국시 - 화서오거리 국수 전문점

[국내여행] - [수원, 맛집] 홍익 돈가스 수원역점 - 커플 데이트, 가성비 맛집

[국내여행] - [수원, 맛집] 츄 플러스 - 수원화성 인스타 감성 디저트 카페

[국내여행] - [수원 성균관대역 맛집] 차 돌풍 수원 성대점 - 가성비 소고기 맛집

[국내여행] - [화성 조암 맛집] 수원 소갈빗살 해장국 - 현지 가성비 맛집

[국내여행] - [수원 성대역 맛집] 정든 닭발 성대점 - 2 차가기 좋은 닭발, 오도독뼈 맛집

[국내여행] - [수원 고등동 카페] 컴 포즈 커피 고등 자이점 - 고품질 고등동 가성비 카페

[국내여행] - [수원 화서동 맛집]1인자 24시 감자탕 뼈해장국 - 해장국이 일품인 노포

[국내여행] - 화서동 파닥파닥 - 화서오거리 치킨 맛집 SBS 파닭 방송 출연 노포

[국내여행] - 화서동 맛집 일분일초 - 국물 제육 안주(화서오거리 술집 추천)

[국내여행] - 화서동 맛집 왕소녀 매운 갈비찜- 화서오거리 노포 추천 맛집

[국내여행] - 화서동 중국집 맛집 - 쌍용각(화서동 가성비 짜장면 맛집)

[국내여행] - 북수원 갈비 맛집 - 이목동 고기 굽는 현우네

[국내여행] - 화서동 순대국밥, 삼겹살 맛집 - 국 삼가

[국내여행] - 화서시장 맛집 - 미리랑(손칼국수, 손수제비, 칼제비 전문점)

[국내여행] - 수원 팔달구 맛집 - 늘먹골(쌈밥정식 맛집, 동호회 모임 장소 추천)

[국내여행] - 화서동 인스타 감성 카페 - 어거스트 커피(수원 병무청 핫플)

[국내여행] - 수원 팔달구 생선구이 맛집 - 전원 생선구이정식(반건조 생선구이)

[국내여행] - 수원 팔달구 화서시장 떡집 추천 - 유신 떡집

[국내여행] - 수원 데이트 맛집 홍대 개미 수원역점(덮밥집)

[국내여행] - 수원 팔달구 쌀국수 맛집 포킹(phoking) - 베트남 현지인 식당

[국내여행] - 수원 팔달구 맛집 꼬치의 품격 화서점 - 이색적인 닭꼬치 튀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