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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노마드

애드센스 광고수익 단가 상승 방법(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RPM 필터링)

by 곰이고미 2022.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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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광고수익 증가를 위해서는 광고단가를 올리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광고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1차적으로 페이지 RPM을 높인 후, 그다음 방법으로 CPC 단가를 상승시키기 위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페이지 RPM 늘리는 확실한 방법

 

애드센스 승인 후 얼마 되지 않은 티스토리 블로그는 클릭당 광고단가(CPC 단가) 보다는 페이지 노출을 늘리며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늘려가며 안정적인 수익의 기초를 다져야 합니다. 페이지 RPM을 늘리는 확실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보고서 탭 클릭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왼쪽 메뉴 중간에 위치한 보고서 탭을 클릭합니다. 보고서 탭에서는 페이지 RPM, CPC 단가, 광고 노출 비율 등 여러 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구글 스타일의 보고서가 익숙지 않은 게 당연하지만, 끊임없이 눌러보고 시도해 보다 보면 익숙해집니다.

 

한국인의 특성상 영문을 한글로 번역했을 때 굉장히 강압적이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구글은 기본적으로 블로그 유저들에게 강압적인 태도를 취하지 않습니다. 모든 설명과 단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멘털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홈페이지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RPM 높이기- 애드센스홈페이지

 

 

 

2. 모든 보고서 → 광고 네트워크 탭 클릭

 

보고서 탭에 접속하셨다면 보고서 유형 탭을 클릭한 후 맨 마지막에 있는 광고 네트워크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 네트워크 탭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기를 원하는 광고주의 기업명 혹은 광고주 명을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활용하여 우리는 페이지 RPM을 높일 것입니다.

 

 

애드센스홈페이지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RPM - 애드센스홈페이지

 

3. 광고 네트워크 보고서 탭에서 노출 RPM 오름차순 정렬

 

광고 네트워크 보고서를 띄우셨다면 이제 할 일은 노출 RPM 탭을 더블클릭하여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는 것입니다. 정렬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맨 윗줄에 노출 RPM이 제일 낮은 광고주 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명은 맨 처음 칼럼의 광고 네트워크 영역에 표시됩니다.

 

노출 RPM 은 통상적으로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의 경우에는 $ 0.10 이하를 기준으로 광고 송출을 차단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 얼마 안 되신 경우에는 바로 오른쪽 탭의 조회 가능 Active View 가 50% 미만인 것들까지 함께 차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노출될 때마다 받게 되는 애드센스 광고 수익의 단가를 높게 만들어 궁극적으로 트래픽에 의한 광고수익 자체를 높게 만들어보자는 것입니다. 더불어 조회 가능 Active View의 게재율이 높다는 것은 광고가 송출되는 빈도가 높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두 가지 토끼를 다 잡을 생각입니다.

해당 리스트를 캡처 기능을 통해 캡처해두시기 바랍니다. 좀 더 편리하게 하는 방법은 네이버 웨일의 듀얼 탭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홈페이지-보고서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RPM - 애드센스홈페이지-보고서

 

4. 본격적인 저단가 광고주 차단 설정

 

단가가 낮은 광고주를 차단하기 위해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이번에는 차단 관리 → 콘텐츠 → 모든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모든 사이트란 광고를 공급하는 광고주의 사이트를 뜻합니다.

 

 

애드센스홈페이지-차단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RPM - 애드센스홈페이지-차단관리

 

 

 

5. 광고 네트워크 관리 페이지 접속

 

모든 사이트 탭에 접속하셨다면 세 번째 네모 박스인 광고 네트워크를 클릭하세요. 광고 네트워크 관리라는 파란색 글씨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홈페이지-광고네트워크-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RPM - 애드센스홈페이지-광고네트워크-관리

 

6. 광고 네트워크 관리 상세 페이지 접속 후 해당 광고 차단

 

상세 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검색창에 캡처 혹은 복사해두었던 광고주의 이름을 입력 후 검색 버튼은 누릅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모든 광고주 명이 나옵니다. 같은 광고주라 하더라도 규모에 따라 여러 국가 또한 여러 계정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여러 개의 목록이 나옵니다.

 

예를 들면 AAAADS를 검색했을 때, AAAADS, AAAADS(CHINA), AAAADS JP(일본)  등 여러 개의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국가별로 단가 정책이 다른 경우가 많으므로 지금은 내 광고 네트워크의 페이지 RPM이 낮았던 광고 주명 한 개만 차단을 누릅니다.

 

이런 식으로 페이지 RPM이 낮은 광고주만 골라서 차단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홈페이지-광고네트워크-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RPM - ㅊ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사실 끝이 아닙니다. 정말 고통스러운 마라톤은 이제 시작입니다.

 

끊임없는 자신과의 싸움을 계속하면서 수익을 증가시키는 것 만이 남아있습니다. 페이지 RPM 증가나 CPC 단가 증가를 위한 작업도 그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글을 꾸준히 쓰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며칠에 한 번씩 광고 차단 기능을 통해서 단가가 낮은 광고를 소거해 가는 행위를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이 방법은 궁극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글을 열심히 쓰는 것입니다.

 

오늘은 페이지 RPM 증가를 위해 광고 네트워크 설정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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