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도래홍막창 수원 성균관대역 맛집 (신비한 맛의 막창?!?!)

by 곰이고미 2022. 4. 15.
반응형

#여러분, 여기 갈비맛도 나고 치킨 맛도 나는 막창집이 있습니다. 현지 로컬 맛집 회식장소 강추 수원 성균관대역 맛집 도래홍막창

 



안녕하세요. 고미입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재테크, 부동산, 맛집, 여행의 콘텐츠로 운영 중인데요. 오늘은 대망의 맛집 포스팅입니다. 시작할게요.


오늘은 수원 성균관대역 맛집 도래홍막창을 다녀왔습니다

 

 

사실 이곳은 제가 2년 전부터 입소문을 통해 알고 있던 맛집인데요. 생활권상.. 성균관대역은 갈 일이 많이 없어 미루고.. 또 맛있는 음식 먹을 때 소주 한잔 안 할 수 없잖아요... 그럼 어떡해요.. 차를 가져갈 수도 없고.. 하여튼 꼭 와보고 싶었지만 오지 못했던 곳입니다

메뉴 추천

 

외관이 꽤 허름합니다. 근데 저는 외관이 허름한 노포가 좋습니다^^ 맛있으면 감동이 두배로 밀려오는 것 같거든요 ㅎㅎ 내부로 들어가 봅시다. 가게 안쪽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진짜 구석에 딱 한 테이블 있더라고요. 저희가 있던 두 시간 동안 계속 만석이었습니다. 지켜보면서 재밌었던 게 처음에 2명이 2인분 시키고 먹다가 소주를 시킵니다 그리고는 무조건 추가 주문을 합니다. 오신 분들 모두 신비한 도래홍막창의 맛에 사로잡힌 것 같았어요. 사실 저희도 그랬거든요ㅎㅎ

 


저는 맛있으면 빨간색 참이슬을 시킵니다. 진실의 미간처럼 제 포스팅에서 참이슬 클래식이 보인다면.. 주저 없이 출발하시면 됩니다ㅎㅎㅎ 반대로 FRESH가 보인다면.. 판단은 여러분께 맡기겠습니다 ㅎㅎ

도래-홍막창
수원 도래홍막창


도래창 구이 - 대창, 막창, 닭똥집, 삼겹살, 족발, 치킨 등 여러 가지 맛이 나는 신비한 부위
한우 홍 막창 - 소 대창의 고소함, 소막창의 쫄깃함을 느낄 수 있는 특수부위
한우 양념홍창 - 모양이 길고 양념이 되어 식감이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고소한 부위

뭔가 느껴지시나요? 굉장히 역설적인 설명이 한 줄에 다 들어가 있습니다.(신비의 보라색을 사용합니다ㅋㅋ)

 


이제 한번 먹어볼까요?

 

메뉴판
수원 도래홍막창


처음엔 어묵이 몇 개 들어있는 어묵국? 과 콩나물무침, 김치와 소스류를 주십니다. 이걸로 두세 잔 마시면서 시작하겠습니다ㅋㅋㅋ

도래홍막창-테이블-사진
수원 도래홍막창


도래창과 양념 홍창이 나왔습니다 사진의 위쪽이 양념 홍창이고.. 아래쪽이 도래창입니다. 사장님 설명처럼 이거.. 묘하네요 동시에 먹고 있는데 맛 표현이 다 다릅니다?! 이건 좀 이상합니다

저는.. 일본 야키토리에 가면 무조건 시키는 메뉴가 있는데요. 바로 닭 목살구이(せせり, 세세 리)입니다. 드셔 보신 분들은 당장 달려오고 싶으시죠? 세세리는 아껴먹잖아요. 엄지손가락만 한 꼬치 하나에 몇천 원인데. 근데 이 집은 엄청나게 많이 줍니다 ㅎㅎ 저는 정신 놓고 먹었어요

 


같이 간 친구는 족발의 콜라겐 부분 맛이 나고 향은 소고기 향이라고 하네요. 이거 신기해요 저는 닭인데 돼지도 1명, 소도 1명 나왔네요. 신비의 도래홍막창 인정합니다. 솔직히 맛있네요.

홍막창-사진
수원 도래홍막창


아, 양념 홍창이요? 음.. 요건 설명이 더 어려운데, 뭐라고 해야 하지? 생긴 건 명란젓 같이 생겼잖아요. 이거 맛이 흠 일단 이거 맛있거든요?ㅋㅋㅋ 기름기 뺀 부드러운 막창인데.. 이거는 드셔 보시면 좋겠어요 친구는 이게 더 맛있다고 하니 제가 설명을 못하는 거예요. 이건 안 먹어본 맛있는 맛입니다.

홍막창-사진
수원 도래홍막창


두 시간 동안 각 2병 했습니다. 이거 먹고 집에 어떻게 들어왔는지 모르겠네요.. 지금도 한번 더 갈까 생각나네요 ㅎㅎ

 

위치 및 접근성

 

성균관대역 3번 출구(엘리베이터)를 나오면 공영주차장이 보이실 겁니다. 공영주차장을 뒤로하고 길을 건너시면 성균관대역 먹자골목이 나옵니다 거의 직진만으로 도착이 가능하고 역사를 나와서 체감상 5분 이내에 도착했습니다 지도 및 주소는 아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 2105번 길 16-4 1층 도래홍막창

 

 

더욱 은밀하고, 더욱 맛있는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